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병원, 오늘 또 망설였다면

by 풀과나무 2018. 10. 12.


“더 기뻐하라, 사소한 일이라도 한껏 기뻐하라. 기뻐하면 기분이 좋아질 뿐 아니라 몸의 면역력도 강해진다” - 니체

이 말에 공감하지 않을 분은 없을 거예요. 일상이 모여 삶을 이루는 만큼, 소소한 기쁨이 모여 큰 행복이 되는 것일 테니까요. 그런데 이런 기쁨을 누리기 위해선 반드시 선행되어야 할 게 있어요. 바로 ‘건강’이요. 몸 어딘가 불편하다면 작은 행복을 놓쳐버리곤 하니까요.

가령, 두통에 의해서도 우리는 일상의 즐거움을 '쉽게' 빼앗겨 버리곤 하죠.

 

▶두통병원, 오늘 또 망설였나요?

머리가 아프다는 것. 거의 모든 사람들의 일이 아닐까 싶은데요. 그만큼 흔하죠. 때문에 큰 문제로 여기는 경우는 거의 없어요. 그랬다간 괜한 유난을 떠는 것처럼 보이기도 하죠.

하지만 흔하다는 말을 곰곰이 생각해보면, 그만큼 자주 두통으로 일상이 흔들리고 있다는 의미지 않을까요. 우리의 삶이 일상으로 이뤄진다고 했을 때, 잦은 두통에 따른 일상의 흔들림은 결국 삶의 균형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죠. 결코 만만하게 생각해선 안 될 것 같은데요.

 

 

그렇다면 당연히 두통병원을 찾아야 할 것 같은데요. 문제는 여기에서 시작돼요. 치료를 위해 관련 기관을 찾고 진단을 받았음에도 별다른 이상이 없다는 얘기를 듣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이는 우리가 겪는 대개의 머리 통증이 명확한 이유가 없는 1차성 두통에 해당되기 때문이에요.

 

 

그렇다면 통증의 괴로움에서 벗어날 방법은 없는 걸까요? 아뇨, 그렇지 않아요. 조금만 관점을 달리해 통증을 살핀다면 충분히 해방될 수 있어요.

한의학에서는 일련의 검사에서 발견하지 못한 두통의 요인을 뇌 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어요. 이때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요인으로 어혈을 지목하고 있는데요. 어혈은 방사선 검사, 혈액검사에서 발견하기 어려운 더럽고 탁한 찌꺼기 혈액을 말해요. 스트레스, 피로, 사고후유증, 장부의 기능 문제, 외부 감염이나 질병 등 갖가지 요소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이렇게 생성된 어혈이 혈관 내에 정체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기에 이르러요. 이 과정에서 혈액을 통해 공급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전달되지 못하게 되면서 두통으로 이어지는 것인데요.

 

 

문제가 되는 혈관 속 어혈을 없애기 위해 두통병원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어요.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관련 증상 환자들의 아픔과 함께 하며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어혈 제거에 큰 힘을 발휘하는데요.

 

 

막혔던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 지끈거리는 통증이 개선됨은 물론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자연스럽게 회복이 돼요. 이는 몸 자체를 건강하게 만들어 어혈이 발생하지 않도록 도와주죠. 환자의 상태에 따라 맞춤 처방되기 때문에 자주 내원할 필요 없이 약 복용만으로 증상 개선이 가능하다는 점도 탕약이 가진 장점이에요.

 

 

여기에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낮춰주는 뇌압조절법 또한 통증 완화에 큰 힘이 되는데요. 뇌압이 높은 상태에선 한약의 효과를 끌어올리기 힘들 수 있는데, 침을 통해 뇌압을 낮추면 무겁던 머리가 가벼워지고 눈이 밝아지고 뒷목의 뻐근함이 해소되는 결과까지 기대할 수 있어요.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만끽할 수 있도록!

모든 질환이 마찬가지겠지만 두통은 일상의 행복을 빼앗아가요. 즐거움이 사라진다면 사는 게 훨씬 재미없어지지 않을까요. 사는 의미를 찾기도 힘들 테고요. 그러니 현명한 대처로 맑은 일상을 되찾고, 하루하루 소소한 행복을 만끽하며 살 수 있기를 바랄게요!

지끈거리는 통증이 일상의 즐거움을 빼앗고 있나요? 그렇다면 지금 풀과나무에 상담을 요청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