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 속울렁거림. 위아래 멀쩡한 곳이 없네

by 풀과나무 2018. 10. 4.

불행은 차례대로 오지 않고 한꺼번에 밀려온다는 말을 하곤 하는데요. ‘너 지금 이 문제로 힘드니까 나중에 올게’ 하지 않는다는 거죠(;;)

몸의 불편한 증상도 마찬가진데요. 특히 우리 몸은 하나의 유기체로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어 어느 한 곳에 문제가 생기면 다른 곳에까지 영향을 미치곤 하죠.

두통 속울렁거림이 동시에 나타나는 것도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인데요.

 

 

▶두통 속울렁거림, 멀쩡한 곳이 없네

일상에서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하는 두통. 때문에 큰 문제로 여기는 일은 거의 없어요. 한두 알의 두통약으로 치료를 다했다고 여기는 이유기도 하죠. 그런데 참기 힘든 머리 통증과 더불어 속울렁거림까지 동반된다면 어떨까요? 마냥 가볍게 생각할 순 없을 것 같은데요.

그렇다면 왜 두통속울렁거림이 함께 발생하는 걸까요?

 

 

일상에서 우리가 겪는 대개의 두통은 목이나 어깨 주변 근육의 경직, 그에 따른 신경의 압박에 의해 발생해요. 이때 속울렁거림이 동반되는 것은 관련된 신경이 서로 인접해 있기 때문인데요. 두통과 소화불량과 관련된 신경이 동시에 압박을 받게 되면서 두 증상이 함께 나타나는 거예요.

 

 

소화불량 자체도 두통 속울렁거림과 관련이 깊어요. 장 기능에 문제가 생겨 먹은 음식이 제대로 소화되지 않는 날들이 지속되면 몸속에 불필요한 노폐물인 담이 만들어져요. 이렇게 생성된 담이 혈관 내에 정체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기에 이르는데요. 이 과정에서 혈액을 통해 전달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게 되면서 두통속울렁거림을 일으켜요.

 

 

▶혈관 노폐물을 없애는 게 중요하네?

네, 맞아요. 목이나 어깨 근육의 경직, 장 기능 문제 외에도 스트레스나 피로, 외상 후유증 등 혈관 노폐물 생성 요인들은 다양해요. 두통, 울렁거림에 멈추지 않고 각종 질환의 단초가 되는 만큼 원활한 혈액순환 개선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를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해드리고 있어요. 여러 유형의 관련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탕약으로 혈관 노폐물을 없애는데 큰 힘을 발휘해요.

 

 

막혔던 혈관이 뚫리고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지끈거리는 통증이 개선됨은 물론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회복이 되는데요. 자연스럽게 속울렁거림 증상이 나아지게 되죠. 특히 환자의 현재 상태를 고려해 맞춤 처방되기 때문에 자주 내원할 필요 없이 약 복용만으로 치료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도 한약이 가진 장점으로 꼽혀요.

 

 

여기에 뇌 혈액순환 장애로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낮춰주거나, 전신 경락의 흐름을 바로잡아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치료, 약과 침의 효과를 동시에 적용시켜 좀 더 빠른 통증 개선을 돕는 약침요법이 더해지면 더욱 만족스러운 증상 개선을 기대할 수 있어요.

 

 

 

▶사소해보이는 것들부터 확실하게!

앞서 불행은 한꺼번에 찾아온다고 했는데요. 예기치 않은 절망에 맞서려면 평소 사소해 보이는 것들에 대한 철저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할 것 같아요. 두통 역시 그 중 하나가 아닐까 싶은데요. 누구나 겪는 흔한 통증이라고 소홀히 하는 일, 결코 없기를 바랄게요!

지끈거리는 일상으로 괴롭나요? 그렇다면 지금 바로 풀과나무와 상담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