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오른쪽뒷머리통증, 지끈거림이 예사롭지 않네

by 풀과나무 2018. 8. 28.

지금, 지끈거리는 머리 통증 때문에 해야 할 일에 집중하지 못하고 한두 알의 약을 입에 넣고 있거나, 혹은 두 손으로 머리를 부여잡고 괴로워하는 분들의 수를 헤아린다면 어느 정도 일까요?

아무 수십 만, 어쩌면 수천만 명에 이르지 않을까 싶은데요. 적어도 이 글을 읽고 있는 분이라면 분명 통증에 시달리고 있을 테니 적어도 1명은 무조건 확보네요.

 

 

▶오른쪽뒷머리통증, 예사롭지 않은데..

보통 머리의 뒤쪽에서 아픔이 시작되는 것을 후두통이라고 합니다. 이는 사실 두통의 가장 흔한 형태기도 한데요. 뒷머리가 당기면서 아프고, 소화불량이나 구토, 어지럼증과 함께 나타나곤 하죠.

 

 

이러한 통증은 스트레스나 피로, 잘못된 자세습관, 외부의 물리적 충격에 따른 경추 문제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특히 이들 요인들이 오랫동안 지속되면 혈관에 노폐물을 생성 시키는데 이게 참 골치 아픈 존재예요.

 

 

▶혈관에 쌓인 노폐물이 혈액순환 장애를?!

앞서 언급한 혈관 내 노폐물을 한의학에서는 어혈이라고 해요.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된 더럽고 탁한, 찌꺼기 혈액을 일컫는데요. 스트레스 피로 외에도 간이나 위장, 신장, 심장 등 장부의 기능 저하에 의해서도 발생이 되죠. 이렇게 만들어진 어혈은 점성이 강해 혈관 내에 정체되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해요. 이 과정에서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오른쪽뒷머리통증과 같은 증상을 일으키는 거죠.

 

 

문제가 되는 혈관 속 어혈을 제거하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어요.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두통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얻은 임상과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몸속에 쌓인 어혈을 제거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해줘요.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면 지끈거리는 통증이 해소됨은 물론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자연스럽게 회복되죠. 이는 몸 전반의 건강을 강하게 만들어주는 결과로 이어져요.

 

 

이와 함께 경직된 근육의 긴장을 풀고 뇌 혈액순환을 바로잡아 주는 근육이완요법 및 경락마사지요법, 경추의 정렬을 바로잡아주는 추나요법 등이 더해지면 더욱 효과적인 오른쪽뒷머리통증 치료가 가능해져요.

 

 

▶적극적으로 대처하세요!

흔하다는 이유로, 누구나 겪는다는 이유로 굳이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 없다고 여겨지는 두통. 하지만 그에 따른 일상의 불편함은 상상 이상인데요. 자칫 일상을 넘어 삶 전반의 균형마저 위태롭게 하는 만큼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