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생리두통, 혼자 끙끙대고 있나요?

by 풀과나무 2018. 8. 24.

여성이라면 누구나 28일을 주기로 1년 12번의 생리를 합니다. 평균 12살에 시작해 50세 전후가 되면 끝이 나는데요.

그런데 생리 자체도 신경 쓰이는데 어떤 불편한 증상이 동반된다면 어떨까요? 더더욱 견디기 힘들어질 것 같은데요. 가령 생리와 함께 ‘두통’이 함께 한다면 말이죠.

 

 

▶생리두통, 왜 일까?

생리와 함께 두통에 시달리는 여성들의 경우 호르몬인 에스트로겐 때문일 수 있어요. 이 호르몬은 생리 전 분비량이 증가했다가 출혈이 시작되면서 감소되는데요. 이런 급격한 변화에 신경세포와 뇌혈관이 제대로 적응하지 못하면서 머리 통증을 일으키게 돼요.

생리뿐 아니라 평소에도 편두통과 같은 통증이 심한 여성이라면 먹고 있는 경구피임약이 문제가 될 수 있어요. 경구피임약의 주 성분이 에스트로겐이기 때문이죠. 따라서 생리 주기에 편두통이 심했던 여성이라면 경구피임약 복용을 제한하는 것이 좋아요.

 

 

▶예방은 할 수 없는 걸까?

생리두통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과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요. 혈액 내 산소를 공급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머리를 맑게 해주는 철분과 비타민B 음식이 도움이 되는데요. 생선, 계란 노른자, 닭고기, 콩, 건포도 등이 대표적인 음식이에요. (*다만, 치즈와 같은 유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은데요. 유제품은 혈압을 상승시키는 아민 성분이 많아 통증을 악화시킬 수 있어요.)

 

 

뒷머리나 뒷목까지 통증이 나타날 때에는 따뜻한 물수건으로 찜질을 해주거나 목욕을 하는 것도 좋아요. 특히 밤에 두통이 심할 때는 바닥을 따뜻하게 하고 상체를 5~30도 정도 든 상태에서 수면을 취하면 통증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매달 생리두통으로 괴로운 날들 이어진다면

매월 생리로 인한 두통으로 소중한 일상이 흔들리고 있다면 한 번쯤 치료를 고려해보는 것도 한 방법이에요. 풀과나무에서는 자궁의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자궁을 튼튼하게 하는 뇌청혈해독탕을 통해 생리 두통을 치료하고 있는데요.

 

 

뇌청혈해독탕은 10년간의 연구와 임상 결과를 통해 자체 개발한 두통 치료제로 통증 감소뿐 아니라 저하된 장부의 기능을 강화하고, 면역력을 증진해주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혈액순환 개선에도 효과적이죠.

이와 함께 복부를 따뜻하게 해 자궁의 혈관 수축이 부드럽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뜸 치료 등이 더해지면 더욱 효과적인 생리두통 치료가 가능해져요

 

 

 

▶좀 더 적극적으로 대처해요!

건강한 여성이라면 누구나 생리를 겪습니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겪는 통증 역시 당연히 겪어야 하는 현상은 아니에요. 생리가 다가오기 전부터 두통에 대한 두려움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그로 인해 소중한 시간이 괴로움으로 얼룩지고 있다면 좀 더 적극적으로 대처로 맑은 일상 되찾아보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