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러움 증상. 계속될 것 같은 불안감 없애려면

by 풀과나무 2018. 8. 7.

 

슬픈 예감은 틀린 적이 없다고 했나요? 불안한 생각은 좀처럼 어긋나지 않고 들어맞을 때가 많은데요.(;;;) 특히 이전과 다른 불편한 몸의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걱정이 시작되고, 왠지 이 증상이 지속될 것 같은 두려움이 들 때가 있어요. 어지럼증도 그 중 하나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어지러움 증상. 계속될 것 같은 이 불안함은 뭐지

자신이나 주변은 그대론데 마치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지는 일련의 증상을 어지럼증이라고 해요. 스트레스나 피로 탓으로 여기기 쉽지만 사실 그 속을 살펴보면 결코 만만한 증상이 아님을 알게 되는데요.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것일까요?

 

 

일반적으로 이 증상은 인체 움직임을 감지하는 속귀, 균형에 관여하는 뇌신경계, 혈액순환을 담당하는 심혈관계, 그리고 심리적 요인에 이르기까지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해요. 이석증, 전정신경염, 메니에르병, 고혈압, 당뇨, 뇌졸중, 편두통, 불안, 공황장애 등 원인 질환 역시 여러 가지예요. 이과, 내과, 신경과, 정신과 등 여러 진료 과목을 필요로 하는 만큼 정확한 원인을 찾는 것 또한 쉬운 일이 아닌데요.

 

 

문제는 이들 검사에서 별다른 이상을 찾지 못했음에도 증상이 지속되는 일이 적지 않다는 것인데요. 이때는 몸 전반의 건강 상태를 점검해보는 것이 좋아요. 한의학에서는 장부의 기능 저하와 그에 따른 혈액순환이 어지러움 증상의 원인이라고 보고 있죠. 이를 유형별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아요.

 

 

문제가 되는 장부의 기능을 회복하고 혈관 노폐물로 정체된 혈액순환을 바로잡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어요.

 

 

다년간의 임상과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뇌청혈해독탕은 혈관 내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해주죠.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원활하게 순환하게 되면 어지럽던 증상이 사라짐은 물론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자연스럽게 회복이 되는데요. 이는 몸 자체를 건강하게 만들어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주죠. 자주 내원하지 않고 개인에 따라 맞춤 처방된 한약을 복용하는 것만으로 충분한 증상 개선이 가능하다는 점도 탕약이 가진 장점으로 꼽히죠.

 

 

 

탕약 치료와 함께 스트레스와 피로로 지친 기력 회복을 도와주는 뜸 요법, 귀 주변의 기혈순환을 좋게 하는 사암침법, 혈관 노폐물로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일정 수준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 등이 더해지면 더욱 효과적인 증상 개선이 가능해지죠.

 

 

▶좋은 음식도 잘 챙겨드세요~!

옛말에 음식으로 고치지 못하는 병은 약으로도 고치지 못한다고 했는데요. 치료 못지않게 중요한 점이 올바른 습관 유지가 아닐까 싶어요. 음식 역시 그 중 하나인데요.

어지럼증에는 양질의 단백질이 좋아요. 특히 콩은 뇌의 기능을 활성화시켜 어지러움 증상을  예방하는 고단백질 음식이에요. 증상이 만성인 경우에는 굴이 좋아요. 굴은 철분 코발트 같은 조형성분이 다른 식품보다 함유량이 많고 대사기능을 활성화해주죠. 다양한 채소와 바다에서 나는 해초류나 파래, 다시마, 김, 청각 등도 어지럼증 해소에 도움을 주는 좋은 음식들이에요.

현명한 대처로 일상의 균형 건강하게 지켜 가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