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명

이명병원. 찾아갈 때가 된 것 같아

by 풀과나무 2018. 8. 3.

몸에서 벌어지는 어떤 증상에 대해 우리가 느끼는 생각은 제각각이죠. 어떤 증상은 당장 치료를 받아야 할 것 같지만, 또 어떤 증상은 내버려두면 자연스럽게 살아지겠지 하며 대수롭지 않게 여기기도 하죠.

그런데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가 낭패를 보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요. 가령 ‘이명’처럼 말이죠.

 

 

▶이 불쾌음의 정체는 뭘까?

외부의 어떤 소리 자극이 없는데도 귀에서 의미를 알 수 없는 소리가 들리는 것을 이명이라고 하죠. 증상을 겪어본 분들이라면 그 괴로움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실제로 오랫동안 증상이 지속되면 불안감, 신경쇠약, 노이로제와 같은 정서장애를 일으키기도 하죠. 일상에 미치는 영향이 결코 적지 않은데요.

그렇다면 왜 귀에서, 그것도 내 귀에서만 소리가 들리는 것일까요?

 

 

일반적으로 이명은 내이의 청각세포가 손상되면서 발생하는데, 세포의 손상 이유는 다양해요. 잦은 소음이나 노화가 문제가 되기도 하고 갑상선 질환이나 당뇨가 요인이 되기도 하죠. 면역질환, 알레르기 등도 청각세포를 손상시키는 주된 이유예요. 난청, 메니에르병, 고혈압, 심장질환, 동맥경화 등 관련된 질환도 여러 가지죠.

 

 

▶이명병원 찾아갈 때 놓치지 마세요!

앞서 이명이 단순히 귀에서 소리가 들리는 것에 그치지 않고 여러 정신적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했는데요. 때문에 적극적인 대처가 무엇보다 중요해요. 특히 이비인후과 검사에서 특별한 이상을 발견하지 못했음에도 증상이 멈추지 않는다면 몸 전반의 건강 상태를 점검해보는 것이 좋은데요.

 

 

이런 측면에서 한의학에서는 장부의 기능 저하와 그에 따른 혈액순환 장애에서 이명의 원인을 찾고 있어요. 이는 귀가 감각기관에 머물지 않고 경락을 통해 여러 장부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즉 특정 장부의 기능 이상이 이명으로까지 이어진 것이지요. 이를 유형별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아요.

 

 

문제가 되는 장부의 기능을 회복하고 귀 주변의 기혈순환을 바로잡기 위해 이명병원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요법을 진행하고 있어요. 증상의 원인이 신장 탓인지 아니면 간이나 위장의 문젠지 파악해 처방되는 맞춤 한약으로 점차적인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죠.

 

 

이와 함께 저하된 기력과 장부를 보해주는 침, 약침, 뜸, 부항요법, 경직된 근육의 긴장을 풀고 혈액순환을 돕는 근육이완요법 및 경락마사지요법이 더해지면 더욱 효과적이죠.

 

 

이명의 경우 두통, 어지럼증과 같은 다른 신체적 증상과 동반될 때가 많아요. 저하된 장부 때문에 발생한 체내 노폐물이 혈관 내에 쌓여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인데요. 이때는 뇌청혈해독탕이 도움이 돼요. 다년간의 임상, 연구를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탕약으로 노폐물 제거, 장부의 기능 개선을 도와 효과적으로 동반 증상들을 해소해주죠.

 

 

▶초대하지 않은 손님이니까..

이명은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온 생전 처음 보는 불청객과 같아요. 어떤 죄책감도 가질 필요 없이(!) 한시라도 빨리 내쫒아 버리는 게 정답이죠. 적극적인 대처만이 일상의 고요를 지킬 수 있게 해준다는 것, 잊지 않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