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러움증 원인. 알고 대처하세요!

by 풀과나무 2018. 7. 30.

우리의 행복은 십중팔구 건강에 의해 좌우되는 것이 보통이다.

철학자 쇼펜하우어의 말인데요.

누구나 공감하지만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에는 소홀한 게 사실인데요. 특히 일상에서 흔하게 겪는 증상일수록 더욱 그런 것 같아요. 가령 어지러움증 원인에 대한 방치처럼 말이죠.

 

 

▶일시적인 빈혈 탓, 아닐 텐데...

자신이나 주변 공간, 사물은 그대론데 마치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지는 일련의 현상을 어지러움증이라고 하죠. 빙글빙글 돌면서 울렁거리고 비틀거리며 토하고 싶어지는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는데요.

그렇다면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걸까요? 혹시 일시적인 빈혈 때문이라고 여기고 있진 않아요. 만일 그렇다면 꼭 그렇지 않다는 사실부터 아셔야 해요.

 

 

빈혈은 인체 조직 대사에 필요한 산소를 공급하지 못해 조직의 저산소증을 초래하는 것을 말해요. 때문에 정말로 빈혈이 발생한 것이라면 숨이 차고 전신에 힘이 없는 증상이 더욱 특징적으로 나타나게 돼요. 마치 산소가 부족한 높은 산에 올랐을 때처럼요. 극심한 출혈이 발생한 게 아니라면 빈혈이 어지러움증 원인이 되는 사례는 드문 경우예요.

그렇다면 무엇 때문일까요?

 

 

일반적으로 이 증상은 머리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속귀, 인체 균형에 관여하는 뇌신경계, 혈액순환을 담당하는 심혈관계, 그리고 심리적 요인에 의해 발생해요. 전정신경염, 이석증, 메니에르병, 편두통, 뇌졸중, 고혈압, 당뇨, 불안, 공황장애 등 여러 질환과 관련이 깊은데요. 때문에 이과, 내과, 신경과, 정신과 등 여러 진료 과목의 진단을 필요로 하기도 하죠.

 

 

문제는 련의 검사에서 별다른 이상을 찾지 못할 때도 적지 않다는 것인데요. 환자 입장에선 이상이 없다고 하니 안심이 될 수도 있지만 그럼에도 지속되는 증상은 내내 괴로움일 뿐이죠. 이때는 몸 전반의 건강 상태를 살피는 것이 좋은데요.

이에 따라 한의학에서는 장부의 기능 저하와 그에 따른 혈액순환 장애에서 어지러움증 원인을 살피고 있어요. 이를 유형별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아요.

 

 

문제가 되는 장부의 기능을 회복하고 기혈순환을 바로잡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어요. 다년 간의 임상과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몸속 노폐물 제거에 큰 힘을 발휘하는데요.

 

 

체내 노폐물이 제거되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 어지럼증 개선은 물론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회복되죠. 이는 몸 전반의 건강을 강하게 만들어 몸속에 노폐물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 결과로 이어져요.

 

 

여기에 스트레스, 피로로 지친 기력 회복을 돕는 뜸 요법, 약과 침의 효과를 동시에 적용시켜 좀 더 빠른 증상 개선을 돕는 약침요법, 귀 주변의 기혈순환을 좋게 하는 사암침법 등이 더해지면 좀 더 효과적인 증상 개선이 가능해지죠.

 

 

▶빙글빙글 도는 일상, 제대로 균형 되찾아요!

흔한 증상이기에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두통이나 어지럼증은 그리 만만한 증상이 아니에요. 자칫 삶 전반의 균형마저 위태롭게 되는 만큼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