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두통약 언제쯤 벗어날 수 있을까?편두통약 언제쯤 벗어날 수 있을까?

Posted at 2018.07.24 17:08 | Posted in 두통

“건강할 때 건강함을 지키는 것은 의외로 대단한 결단을 필요로 한다.”는 말이 있어요. 건강할 땐 그 소중함과 가치를 모르고 지난다는 의미기도 할 텐데요.

흔하게 발생하는 증상에 대한 안이한 대처 역시 마찬가지가 아닐까 싶어요. 그로 인해 흔들리는 일상의 소중함과 가치를 대수롭지 않게 여겨버리는 것처럼요.

 

 

▶편두통약 언제쯤 벗어날 수 있을까요?

여느 두통에 비해 통증 강도가 높아 일상은 물론 사회활동에도 적잖은 악영향을 끼치는 편두통. 하지만 병원을 찾아 제대로 된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는 분들은 그리 많지 않은데요. 누구나 겪는 흔한 증상이라는 이유로 소극적인 대처에 머물고 마는 것이죠. 소극적인 대처란 결국 별도의 처방전 없이 구입해 복용하는 ‘편두통약’이 아닐까 싶은데요.

 

 

대표적인 편두통약인 트립탄 제제는 세로토닌 분비를 억제하는 기전으로 통증을 완화해요. 초기 통증 치료에 분명 효과적이죠. 하지만 의존성이 빨리 형성되고 심혈관 부작용 발생의 위험성을 높일 수 있어 지속적인 복용을 경계해야 해요.

사실 심한 편두통이라고 할지라도 조기에 잘 관리하면 충분히 통증 개선이 가능해요. 하지만 환자 대부분이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쳐 만성편두통을 앓게 되는데요. 통증을 참고 사회생활을 하는 것을 미덕으로 삼는 문화도 한 몫 하겠지만 누구나 겪는 일상적인 증상이라는 점도 편두통 치료를 소극적으로 만드는 요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로인해 무너지는 건 바로 자신의 일상, 삶인데도 말이죠.


 

 

 

▶편두통 치료 또 하나의 난관

문제는 편두통 해소를 위해 관련 진단학과를 찾아 진단을 받았음에도, 심지어 mri, ct 검사까지 진행했음에도 별다른 이상을 찾지 못할 때가 많다는 것인데요. 환자 입장에서 더없이 난감해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죠. 이때는 몸 전반의 건강 상태를 점검해보는 것이 좋은데요. 한의학에서는 편두통 증상의 요인을 뇌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어요. 이때 장애를 유발하는 원인으로 ‘어혈’을 지목하고 있는데요.

 

 

어혈은 정상적인 기능을 잃어버린 찌꺼기 혈액, 일종의 죽어버린 혈액을 말해요. 몸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만큼 밖으로 배출이 되어버리면 상관이 없을 텐데 혈관 내에 달라붙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는데요. 이로 인해 혈액을 통해 공급돼야 할 영양소가 산소가 뇌에 충분히 전달되지 못하게 되면서 머리 통증으로 이어지는 것이죠.

 

 

문제가 되는 어혈 배출을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해드리고 있어요. 10년 동안 다양한 유형의 두통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어혈 제거에 큰 힘을 발휘하는데요.

 

 

어혈이 제거되고 막혔던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하게 되면 머리 통증은 물론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도 자연스럽게 회복되는데요. 이는 몸 자체를 강하게 만들어 어혈이 만들어지는 것을 예방하는 결과로 이어져요. 어혈에 의한 두통의 원인 제거가 가능해지는 셈이죠.

 

 

이와 함께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일정수준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 전신 경락의 흐름을 바로잡아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경락이완요법이 더해지면 좀 더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해지죠.

 

 

▶일상의 작은 균열, 지금 해결해요!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방법이 있다면 누구라도 그걸 선택하겠죠. 편두통약을 복용하는 것도 그 때문 일 텐데요. 하지만 이들 약은 잠시 통증을 개선해주는 것에 목적이 있지 통증의 원인까지 해소해주지는 못해요. 지나친 의존은 원인을 계속해서 방치하는 것과 같음을 명심하고 적극적인 대처, 잊지 않길 바랄게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