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러운 이유. 너무 많다?!

by 풀과나무 2018. 6. 8.

자신이나 주변 사물, 공간이 빙글빙글 도는 것처럼 느껴지는 어지럼증. 일상에서 종종 경함하는 증상인데요. 그런데 약하게, 일시적이지 않고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어떨까요?

 

 

▶어지러운 이유. 너무 많다?

보통 어지럽다고 하면 스트레스나 피로, 일시적인 빈혈쯤으로 여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이들에 의해서도 어지럼증이 발생할 수 있지만 전부는 아닙니다. 증상이 계속되다면 다른 문제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일반적으로 어지럼증은 머리의 움직임에 관여하는 속귀, 균형을 담당하는 뇌신경계, 혈액순환과 관련된 심혈관계, 그리고 심리적 요인에 의해 나타납니다. 이석증이나 전정신경염, 메니에르병, 뇌졸중, 편두통, 당뇨, 고혈압, 공황, 불안장애 등 관련된 질환도 여러 가지입니다. 이과, 내과, 신경과, 정신과 등의 진단을 필요로 하는데요.

그런데 문제는,

일련의 검사에서 별다른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들었음에도 어지럼증이 멈추지 않을 때입니다. 이때 한의학에서는 그 이유를 장부의 기능 저하와 그에 따른 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스트레스나 피로 등 각종 요인에 의해 인체 면역력이 떨어지면 장부의 기능 또한 저하됩니다. 이 과정에서 몸속에 불필요한 노폐물이 생성되는데요. 이렇게 만들어진 노폐물이 혈관 내에 정체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이릅니다. 이 과정에서 혈액을 통해 전달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힌 공급되지 못해 어지러움을 유발하는 것입니다.

 

 

무너진 장부의 기능을 회복하고 혈액순환을 바로잡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어지럼증 환자들을 진료하면서 얻은 치료 노하우와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혈관 노폐물을 제거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합니다.

 

 

노폐물로 정체됐던 혈관이 뚫리고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장부의 기능은 물론 면역력 또한 자연스럽게 회복됩니다. 이는 몸 전반의 건강을 북돋아 체내에 노폐물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이와 함께 뇌 혈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낮추는 뇌압조절법, 귀 주변의 기혈순환에 도움을 주는 사암침법, 기력 회복을 돕는 뜸 요법도 효과적인 어지럼증 치료법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흔들리는 일상, 위태로워지는 삶의 균형

워낙 흔한 탓에 다소 가볍게 여겨지는 어지럼증. 만성화된 증상은 일상을 넘어 삶의 균형마저 위태롭게 하는데요. 뇌 질환의 경고로 작용하기도 하는 만큼 세심한 주의와 적극적인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