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부평한의원. 두통 벗어나고 싶다

by 풀과나무 2018. 6. 5.


시도 때도 없이 지끈거리는 두통이 내게 발생한다면 어떨까요? 어쩌다 한 번씩 찾아오는 것도 괴로운데 그 괴로움을 매일매일 경험해야 한다면 말이죠. 일상은 물론 삶의 균형마저 위태로워지지 않을까 싶은데요.

두통. 어떻게 대처하고 계시나요?

 

 

▶뇌 문제는 아닌데...

보통 머리가 아프면 진통제를 복용하게 됩니다. 그러다 별다른 효력이 없고 오히려 통증이 심해지는 것 같으면 뇌에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닐까 하는 마음에 mri, ct 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들 검사에서 별다른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듣게 될 때가 많다는 것인데요. 그럼에도 멈추지 않는 통증은 더없이 괴로운 ‘골칫거리’입니다.

그렇다면 지속되는 두통의 원인은 어디에 있을까요? 한의학에서는 ‘어혈’에서 그 이유를 찾고 있습니다.

 

 

정상적인 기능을 잃어버려 더럽고 탁해진 혈액을 일컫는 어혈. 스트레스나 피로, 외상 후유증, 각종 질환, 간장의 열이나 대장의 독소, 위장질환과 같은 장부의 기능 저하, 잘못된 자세 습관이나 외부의 충격에 따른 근골격계 문제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이렇게 만들어진 어혈은 점성이 강해 혈관 내에 응어리 진 상태로 정체되어 혈액순환을 방해합니다. 이 과정에서 혈액을 통해 공급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전달되지 못하게 되면서 두통, 어지럼증으로 이어지는 것인데요.

 

 

▶혈관 노폐물 제거하고, 뇌 혈액순환 개선!

문제가 되는 혈관 내 어혈을 없애기 위해 부평한의원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우석대와 함께 3년 이상 된 만성 두통, 어지럼증 환자 368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 329명의 환자분들이 80% 이상 증상이 없어지는 결과를 얻어낸 탕약으로 어혈 제거와 혈액순환 개선에 큰 힘을 발휘합니다.

 

 

정체됐던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저하된 장부의 기능은 물론 면역력 또한 자연스럽게 회복됩니다. 이는 몸 자체를 건강하게 만들어 몸속에 어혈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또 하나 주목해야 할 부평한의원 풀과나무의 뇌압조절법. 뇌 혈류 장애로 뇌압이 높아진 상태에선 탕약의 효과를 끌어올리기 힘들 수 있습니다. 이때 침을 통해 뇌압을 정상 수준으로 낮추면 무겁던 머리가 가벼워짐은 물론 뒷목이 뻐근함이 완화되는 결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너무 오래 진통제에 의존하지 마세요!

초기 두통 해소에 도움을 주는 두통약. 분명 매력적인 존재입니다. 그러나 이들 약은 잠시 통증을 억누르는 역할을 할뿐 원인까지 해소하지는 못합니다. 지속적인 진통제 복용은 달리 말하면 통증의 원인을 계속해서 방치하는 것과 같습니다. 부평한의원 풀과나무와 함께 두통이 발생하지 않는 몸 상태로 돌아가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