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킨슨병

파킨슨병 증상 세심하게 살펴요

by 풀과나무 2018. 5. 9.


치매, 뇌졸중과 더불어 대표적인 노인성 질환으로 꼽히고 있는 ‘파킨슨병’ 고령인구의 증가로 인해 점차 주의가 필요한 질환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부모님 행동이 이상한데.. 파킨슨병 증상은?

부모님과 따로 떨어져 사시는 분들의 경우 자주 어쩌다 가끔 부모님 댁을 방문하게 됩니다. 이때 부모님의 행동이 평소와 다르진 않은지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요. 노화의 현상으로 여길만한 증상들이 사실은 파킨슨병 증상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파킨슨병 증상, 어떨게 나타날까요?

 

 

일반적으로 파킨슨병은 ▷운동느림 ▷안정떨림 ▷자세불안정이 특징적으로 나타납니다.

동작이나 행동을 멈추고 있을 때 손가락이나 손목 관절과 같은 말단 관절에서 시작되는 떨림 증상은 초기에는 신체 한쪽에서 나타납니다. 그러다 양쪽 모두에서 나타나게 되는데요. 떨림 증상은 혀나 턱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을 쓸 때 크기가 점차 작아지는 경우, 목소리가 이전에 비해 힘이 없는 경우, 얼굴에서 표정이 사라지고 무표정한 경우, 걸을 때 보폭이 짧아져 총총 걸음으로 걷거나 발을 끌고 걷는 것 역시 파킨슨병 증상입니다.

 

 

▶파킨슨병 증상, 어떻게 개선할까?

한의학에서는 파킨슨병이 나타나는 이유를 기혈의 소통이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으로 보고 있습니다. 원활해야 기혈이 공급되지 못하는 상황(장부의 기능 저하)에 대한 몸의 반응이 파킨슨병 증상으로 나타난다는 것인데요. 때문에 치료 역시 이들 기능을 회복하는 것으로 진행이 됩니다.

 

 

이를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다양한 한방 치료법을 활용하고 있는데요. 한약, 뇌압조절법, 약침, 경락이완요법, 침, 뜸, 부항요법이 있습니다. 특히 10년 넘게 두경부 질환 환자들을 진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탕약인 뇌청혈해독탕은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노폐물을 제거하고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줘 파킨병 증상 개선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외 뇌압을 바로잡는 뇌압조절법이나 순수한약재 성분을 활용한 약침, 전신 경락의 순행을 돕는 경락이완요법도 치료에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제대로 된 인식이 필요한 파킨슨병

상당수의 파킨슨병 환자들은 자신의 병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노화로 치부해버리는 것인데요 때문에 적절한 진단 시기를 놓치는 일이 많습니다. 오히려 주변 사람들에 의해 발견되는 일이 적지 않은데요. 자녀들의 역할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환자들은 노화 때문일 거라는 생각에 증상을 방치하는 일이 없어야 할 것이며, 자녀분들은 부모님의 건강 점검에 더욱 세심한 관심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