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소화불량두통. 왜 이러지?

by 풀과나무 2018. 4. 13.

 

 

요즘 방송을 보는 소위 ‘먹방’ 프로그램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데요. 하나의 트랜드가 된 탓도 있겠지만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이 삶을 살아가는데 큰 즐거움 중 하나일 때문일 것입니다.

그런데, 음식을 먹는 것이 괴롭다면 어떨까요? 가령 소화불량과 그에 동반되는 두통 때문에 말이죠.

 

 

▶소화불량두통. 왜 이러지?

먹은 음식이 제대로 소화되지 않고 더부룩해질 때가 있습니다. 이때 두통이 동반되는 일이 적지 않은데요. 이는 노폐물인 痰(담) 때문입니다.

 

 

음식물이 제대로 소화되지 않으면 체내에 불필요한 노폐물인 담이 생깁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담이 혈관 내에 응어리진 상태로 정체되면 원활해야 할 혈액순환이 방해받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혈액을 통해 전달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공급되지 못해 소화불량두통을 유발하는 것입니다.

 

 

특히 만성두통으로 고생하는 분들이라면 소화불량과 같은 위장장애가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머리 쪽에서만 원인을 찾으려 해서는 안 되는 이유기도 합니다.

 

 

▶혈액순환 개선하고 장부의 기능 강화해준다면!

풀과나무에서는 소화불량두통 치료를 위해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김제영 원장(서울점)이 10년동안 여러 유형의 두통 환자를 진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몸속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합니다.

 

 

막혔던 혈관이 뚫리고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장부의 기능은 회복되고 면역력 또한 좋아집니다. 이는 전신의 건강을 강화해 몸속에 노폐물이 생기는 것을 예방합니다.

 

 

이와 함께 혈액순환 장애로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머리의 압력을 침을 통해 정상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 경락의 흐름을 바로잡아 혈액순환을 돕는 경락이완요법 등이 더해지면 더욱 효과적인 소화불량두통 치료가 가능해집니다.

 

 

▶맑은 일상, 먹는 즐거움 되찾아요!

종일 두통으로 머리가 지끈거리고 무거운 가운데, 식사마저 제대로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일상은 더없이 괴롭고 고통스러울 것입니다. 두통약은 당장의 증상 개선에는 효과적일 수 있지만 원인을 계속 방치한 것과 같습니다. 좀 더 현명한 대처로 일상의 활력, 건강하게 지켜 가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