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머리아플때 병원. 제때 찾고 있나요?

by 풀과나무 2018. 3. 29.

 

가사 일에, 업무에, 학업에 치여 생활하다 보면 두통과 같은 흔한 증상은 으레 그러려니 하고 참을 때가 많습니다. 한두 알의 두통약 복용으로 치료를 대신하게 되는데요. 물론 가끔 나타나는 통증이라면 이러한 대처만으로 충분합니다. 그러나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요?

 

 

▶머리아플때 병원, 굳이 갈 필요 없다고 생각하시나요?

누구에게나 흔하게 발생하는 만큼 두통 때문에 ‘유난’을 떠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대개 약국이나 편의점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한 두통약에 의존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통증 빈도가 잦다면 단순 두통약만으로는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더욱이 과도한 두통약 복용은 각종 부작용 문제에서 자유롭지 못합니다.

 

 

일반적으로 복용하는 두통약에는 아스피린, 아세트아미노펜, 카페인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들 성분은 소염, 해열, 진통효과에 힘을 발휘합니다. 그러나 장기간 복용할 경우 위장질환, 간 손상, 통증 악화와 같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따라서 통증이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면 진통제 복용을 멈추고 다른 관점에서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머리아플때 병원, 망설이지 마세요!

한의학에서는 두통의 원인을 소화기 장애, 간기능 손상, 순환기 장애 등에서 찾고 있습니다. 이들 모두는 어혈과 깊은 관련이 있는데요. 어혈은 제 기능을 잃어버린 더럽고 탁한 찌꺼기 혈액을 말합니다. 특히 mri, ct 등의 검사에서 통증의 원인을 찾지 못했다면 어혈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혈은 스트레스, 피로, 외상, 장부의 기능 저하, 근골격계 문제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됩니다. 생성된 어혈은 혈관 내에 정체되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는데요. 이 과정에서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두통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혈관 내에 쌓인 어혈을 제거하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다년 간의 임상과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탕약으로 어혈을 제거하고 혈액을 맑게 합니다. 정체됐던 혈관이 뚫리고 건강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회복되는데요. 이는 전신의 건강을 북돋아 체내에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돕습니다.

 

 

순수 한약재 성분으로 만든 뇌청혈해독탕은 우석대와 함께 만성 두통, 어지럼증 환자 368명에 대한 임상에서 80% 이상 증상이 호전되는 결과를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특히 혈액 혈전으로 고생 중인 환자분들이 수술 없이 정맥 혈전을 제거할 수 있다는 것도 뇌청혈해독탕이 가진 장점 중 하나입니다.

 

 

한약 치료와 함께 뇌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낮춰주는 뇌압조절법이 더해지면 더욱 효과적인 두통 치료가 가능해지는데요. 뇌압이 높은 상태에서는 탕약의 효과를 끌어올리기 힘들 수 있는데 침을 통해 뇌압을 정상 수준으로 낮추면 무겁던 머리가 가벼워지고 뒷목이 뻐근함이 해소되는 결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머리아플때 병원, 너무 귀찮아하지 마세요!

당장의 위협적인 질환은 아니지만 두통은 가장 가까운 곳에서 우리의 일상을 갉아 먹습니다. 자칫 삶의 균형마저 흔들 수 있는 만큼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