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대구두통치료. 늦지 마세요!

by 풀과나무 2018. 3. 27.

 

종일 지끈 거리는 두통으로 해야 할 일에 제대로 집중하지 못했던 경험 있나요? 조퇴라고 하고 싶지만 고작 두통 때문에 라는 생각 때문에 망설였던 경험도 한 번쯤 있지 않을까 합니다. 극심한 통증으로 괴로움을 안겨줌에도 아프다고 말하기 망설여지는 두통. 어떻게 해소해야 할까요?

 

 

▶두통, 진통제 의존부터 끊어야

보통 머리가 아프면 자연스럽게 찾게 되는 두통약. 초기 통증 해소에 효과적인만큼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존재입니다. 문제는 과도한 복용입니다. 편의점이나 약국에서 별도의 진단 없이 구입이 가능한 만큼 많이 먹어도 안전할 것이라는 기대와 달리 두통약 역시 부작용 문제에서 자유롭지 못한데요.

 

 

통증 해소를 위해 복용하는 두통약에는 아스피린, 아세트아미노펜, 카페인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들 성분은 각각 소염, 해열, 진통효과에 힘을 발휘하는데요. 그러나 장기간 지속적으로 복용할 경우 위장질환, 간 손상, 통증 악화와 같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속적인 두통에 시달리고 있다면 진통제 복용을 멈추고 세심하게 증상을 살필 필요가 있는데요.

 

 

▶뇌 혈액순환 개선으로 두통치료를?

풀과나무에서는 mri, ct 등의 검사에서 찾지 못한, 혹은 진통제를 복용해도 나아지지 않는 두통의 원인을 뇌 혈액순환 문제에서 찾고 있습니다. 이를 어혈이라는 개념을 통해 설명하고 있는데요.

어혈은 속골병을 일으키는 요인으로 정상적인 혈액의 기능을 잃어버린 더럽고 탁한 혈액을 말합니다. 스트레스, 피로, 외상, 장부의 기능 저하(위장, 간, 심장, 신장 등), 근골격계 문제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이렇게 만들어진 어혈은 점성이 강해 혈관 내에 응어리진 상태로 잘 정체됩니다. 이 과정에서 혈액을 통해 전달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게 되면서 두통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대구두통치료 풀과나무에서는 혈관 내 노폐물 제거를 통해 두통을 치료합니다. 이를 위해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이 처방되는데요. 뇌청혈해독탕은 어혈을 녹여 풀어내는 치료제로 혈액순환 개선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혈관 내 어혈이 제거되고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자연스럽게 회복이 되는데요. 이는 전신의 건강을 북돋아 몸속에 어혈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와 함께 뇌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의 압력을 침을 통해 정상 수준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 경락의 흐름을 바로잡아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경락이완요법, 약과 침의 효과를 동시에 적용시켜 좀 더 빠른 통증 해소에 도움을 주는 약침요법도 대구두통치료 풀과나무의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흔하다고 가볍게 넘기지 마세요!

두통은 누구나 겪는 흔한 증상입니다. 그러나 그에 따른 일상의 불편함은 이루 말할 수 없는데요. 특히 만성화된 두통은 일상을 넘어 삶 전반의 균형마저 위태롭게 하는 만큼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16년노하우 대구 풀과나무가 함께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