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럼증 검사에서 문제없다고 했는데

by 풀과나무 2018. 3. 13.

놀이기구를 타거나 높은 곳에 올라 아래를 내려다볼 때 어지럼증을 겪게 됩니다. 이는 인체가 자신의 위치를 감지하는 정상적인 반응으로 상황에서 벗어나면 곧 해소가 됩니다. 그런데 가만히 있어도, 특별한 상황이 아님에도 주변이 움직이는 것과 같은 아찔함이 느껴진다면 어떨까요? 이는 병적 어지럼증을 의미하는 것으로 좀 더 세심하게 증상을 살피라는 신호입니다.

 

 

▶어지럼증 제대로 살펴야 하는 이유

보통 어지럼증은 발생 부위에 따라 중추성과 말초성 어지럼증으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중추성은 전정신경에서 전달되는 신호를 받는 소뇌에 문제가 생겼을 때 발생합니다. 뇌경색, 뇌출혈, 뇌종양, 뇌염, 다발성 경화증이 있습니다. 중증 질환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말초은 인체의 평형, 위치, 감각을 담당하는 전정신경에 문제가 생겼을 때 발생합니다. 이석증, 메니에르병, 전정신경염 등이 관련 질환으로 꼽힙니다.

 

 

어지럼증 원인을 제대로 살펴야 하는 이유는 말초성과 중추성 어지럼증을 단순히 증상만으로 파악하기 어렵다는데 있습니다. 특히 언급한대로 중추성 어지럼증은 위협적인 상황을 연출할 수도 있는 만큼 적극적으로 대처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어지럼증 검사에서 문제없다고 했는데

어지럼증은 잠재적 원인이 이과, 내과, 신경과 등 여러 진료 과목에 걸쳐 있습니다. 때문에 원인을 찾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또한 이들 검사에서 별다른 문제를 찾지 못했음에도 증상이 지속되는 일이 적지 않습니다. 이때 단순 신경성으로 치부하지 않고 몸 전반의 건강 상태를 살핀다면 증상 해소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는데요.

 

 

한의학에서는 여러 검사에서 찾지 못한 어지럼증의 원인을 간장의 열이나 신장의 무력, 심자으이 불균형과 같은 장부의 기능 저하나 그에 따른 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장부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 체내에 불필요한 노폐물이 생성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노폐물이 혈과 내에 정체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기에 이르는데요. 이 과정에서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어지럼증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뇌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어지럼증 환자들을 진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을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몸속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해줍니다.

 

 

노폐물로 정체됐던 혈관이 뚫리고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장부의 기능은 회복되고 면역력도 좋아집니다. 이는 몸속에 더 이상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도와주는데요. 순수 한약재 성분으로 만들어 안심하고 복용할 있다는 점, 3년 이상 된 어지럼증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 80% 이상 증상이 개선되는 것을 확인했다는 점도 뇌청혈해독탕이 가진 장점으로 꼽힙니다.

 

 

한약 치료와 함께 귀 주변의 기혈순환을 좋게 해주는 사암침법, 뇌 혈액순환 문제로 높아진 뇌의 압력을 침을 통해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도 효과적인 어지럼증 치료로 활용됩니다.

 

 

▶빙글빙글 도는 일상, 균형 되찾아야죠?!

어지럼증이나 두통은 일상에서 워낙 흔하게 발생하는 탓에 스트레스나 피로에 의한 일시적인 증상으로 여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 안이함이 증상을 만성으로 이끄는데요. 현명한 대처로 일상의 균형 잃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