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러움 증상. 무겁게 생각해야!

by 풀과나무 2018. 3. 5.

생활속에서 빈번하게 경험하는 어지러움 증상. 때문에 큰 문제일거란 생각보다는 스트레스나피로에 의한 일시적 현상쯤으로 여기고 가볍게 여기기 일쑤인데요. 물론 대개의 어지럼증은 곧 특별한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곧 해소가 됩니다. 그러나 멈추지 않고 반복된다면 어떨까요?

 

 

▶어지러움 증상, 계속된다면

본인이나 주변 사물, 공간은 그대론데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지는 것을 어지럼증이라고 합니다. 붕 뜬 기분, 주위가 빙글빙글 돌면서 비틀거리고 아찔한 느낌, 금방이라도 토하고 싶어지는 등 다양한 증상으로 표현이 되는데요.

그렇다면 이들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어디에 있을까요?

 

 

보통 어지럼증은 머리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속귀, 인체 균형을 유지하는 뇌신경계, 혈액순환에 관여하는 심혈관계, 심리적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됩니다. 전정신경염, 이석증, 메니에르병, 뇌졸중, 고혈압, 당뇨, 편두통, 공황장애, 불안장애와 같은 심인성 질환 등 여러 질환과도 관련이 깊습니다.

 

 

어느 한 가지 요인에 국한되지 않는 만큼 어지러움 증상은 잠재 원인이 이과, 내과, 신경과, 정신과 등에 걸쳐 있습니다. 또 기질적인 문제없이 발생하는 경우도 적지 않은데요. 검사에서 문제를 발견하지 못했다고 안심해서는 안 되는 이유기도 합니다. 이때는 몸 전반의 건강을 살필 필요가 있는데요.

 

 

한의학에서는 지속적인 어지럼증의 원인을 장부의 기능 저하와 그에 따른 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간장의 열이나 심장의 불균형, 신장의 무력, 위장장애 등으로 장부가 제  능을 다하지 못하면 체내에는 불필요한 노폐물이 만들어집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노폐물이 혈관 내에 뭉쳐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면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어지럼증, 두통을 유발하게 됩니다.

 

 

이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3년 이상 된 어지럼증, 두통 환자 368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 80% 이상 증상이 호전되는 결과를 얻어낸 탕약으로 몸속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뇌 혈액순환을 개선합니다. 깨끗한 혈액이 순환하면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도 자연스럽게 회복이 됩니다.

 

 

임상을 통해 효과를 확인한 만큼 뇌청혈해독탕은 잦은 내원 없이 처방된 약을 복용하는 것으로 어지러움 증상 치료가 가능합니다. 순수 한약재 성분으로 만들어 부작용을 최소화하는데 노력을 기울였다는 점도 눈여겨볼만 한데요.

 

 

한약 치료와 더불어 기력회복을 돕는 약침요법, 귀 주변의 기혈순환을 바로잡는 사암침법, 뇌 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 수준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이 더해지면 더욱 효과적인 어지럼증 치료가 가능해집니다.

 

 

▶흔들리는 일상, 제대로 되찾아요!

모든 질환이 그렇듯 어지럼증 역시 더 이상 같은 증상이 나타나지 않도록 하는데 치료 목적이 있습니다. 당장의 증상 개선이 아닌 좀 더 근본적인 대처로 일상의 균형, 건강하게 지켜 가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