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으로 지끈거리는 일상, 부평한의원에선?!두통으로 지끈거리는 일상, 부평한의원에선?!

Posted at 2018.02.23 17:29 | Posted in 두통

하루가 멀다 하고 찾아오는 두통 때문에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업무 능률은 떨어지지만 누구에게나 흔한 탓에 아프다고 말하기도 애매한데요. 그렇게 서서히 일상을 잠식해 들어오는 것이 다름 아닌 두통입니다.

 

 

▶두통으로 지끈거리는 일상, 두통약으론 역부족!

아무리 건강을 자신하는 사람에게도 심심치 않게 찾아오는 두통. 스트레스와 피로의 영향을 쉽게 받는 만큼 현대인이라면 누구라도 두통의 굴레에서 자유롭지 못한데요. 이때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일상의 결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때 중요한 점은 두통약에만 의존해선 안 된다는 점인데요. 초기 두통 해소에 도움을 두통약은 분명 효과적이지만 과용할 경우 오히려 통증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이때 더 강한 진통제를 찾게 되면서 상황을 더욱 어렵게 만드는데요. 더욱이 과도한 두통약 복용은 장에 부담을 줘 위염이나 위궤양 같은 위장질환의 가능성을 높이는 등 몸 전반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두통약 제쳐두고 검사까지 받았지만...

문제는 여기서 부터입니다. 잦은 두통을 해소하기 위해 관련 진단 학과를 찾아 mri, ct 등 정밀 검사를 받았음에도 별다른 문제가 없다는 소견을 듣게 될 때가 많다는 것인데요. 뇌 질환은 아니라니 다행지만 그럼에도 멈추지 않는 두통은 내내 괴로움일 수밖에 없습니다. 이는 우리가 겪는 대개의 두통이 뚜렷한 이유 없이 발생하는 일차성 두통에 해당이 되기 때문입니다.

한의학에서는 검사에서 찾지 못한 두통의 이유를 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혈액순환 문제로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두통으로 이어진다는 것인데요. 이때 뇌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요인으로 ‘어혈’을 지목하고 있습니다.

 

 

어혈은 생리적인 기능을 잃어버려 못쓰게 된 더럽고 탁한 혈액을 말합니다. 흔히 속골병을 일으키는 요인으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스트레스나 피로 장기의 기능 저하, 외상, 근골격계 문제 등 여러 이유로 발생하는 어혈. 이렇게 만들어진 어혈은 점성이 강해 혈관 내에 응어리져 정체되기 쉽습니다. 이로 인해 뇌 혈액순환 장애가 나타나는 것인데요.

 

 

어혈은 제거하는 것은 배수구 속의 찌꺼기를 제거해 물이 잘 내려가게 하는 것과 같습니다. 풀과나무에서는 이를 위해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는데요. 혈관 내에 쌓인 어혈을 제거를 중점으로 만들어진 탕약으로 장부의 기능을 강화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합니다.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면역력 또한 좋아지는데, 이는 어혈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효과로 이어집니다.

 

 

3년 이상 된 두통, 어지럼증 환자 368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 80% 이상 증상이 개선되는 결과를 얻어낸 뇌청혈해독탕은 혈액 내 혈전으로 생기는 질병에 시달리는 분들이 수술을 받지 않고 정맥 혈전을 쉽게 배출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한 번의 시술로 오랫동안 효과를 지속할 수 있는데요.

 

 

특히 정맥의 혈전은 음주자, 흡연자, 비만자, 종양환자, 수술 후의 환자, 골절환자, 피임약을 장기 복용한 사람, 타박상을 입은 사람, 60대 이후의 노인 등 모든 연령층에서 발생할 수 있는 만큼 두통뿐 아니라 여러 몸의 불편함을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맑은 일상 되찾아요!

맑은 정신이 온종일 이어진다면 좋은 기분으로 하루를 보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현명한 대처로 두통 없이 맑은 일상, 건강하게 지켜 가시길 바랍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