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지럼증

어지럼증에좋은음식, 챙겨 볼까요?

by 풀과나무 2018. 2. 20.

 

자신이나 주변 사물, 공간은 그대론데 마치 움직이는 것처럼 여기지는 증상을 일컫는 어지럼증. 일상에서 종종 경험하는 특별할 것 없는 증상인데요. 물론 어쩌다 한 번 일시적으로 나타났다 사라지는 것이라면 문제될 것이 없지만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좀 더 세심해질 필요가 있는데요.

 

 

▶어지럼증 원인은 어디에?

일반적으로 어지럼증은 신체 균형을 유지하는 신경계 문제로 발생합니다. 귀, 뇌의 질환, 내분비계 질환, 고혈압, 당뇨, 심장질환, 심리적 요인에 이르기까지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이석증이나 전정신경염, 메니에르병, 뇌졸중, 편두통 등 관련 질환 역시 제각각입니다. 다양한 관점에서 증상을 살피고 대처해야 하는 이유인데요. 이와 함께 일상에서의 올바른 생활습관 유지 역시 어지럼증 원인 해소에 도움이 되는데요. 대표적인 것이 바로 음식입니다.

 

 

▶어지럼증에좋은음식, 어떤 것들이?

*해조류 - 해조류에는 항 콜레스테롤, 강압, 항 혈전 작용으로 어지럼증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혈액을 맑게 하고 발암 물질 배출에도 좋은데요. 특히 비타민 A, B, C, E 함량이 높고 요오드가 풍부해 증상 개선에 큰 힘이 됩니다.

 

 

*굴 - 만성적인 어지럼증에 시달리고 있다면 굴이 제격입니다. 굴에는 철분 코발트와 같은 조혈성분이 많이 들어있고 대사 기능을 원활하게 해주는 비타민, 소화흡수를 도와주는 글리코겐이 충분해 어지럼증 해소에 탁월합니다.

 

 

*콩 - 양질의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해주는 것 역시 어지럼증 개선에 좋습니다. 콩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는데요. 콩은 뇌의 기능을 활성화하고 어지럼증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고단백질 음식입니다.

 

*구기자 - 간 기능을 강화하고 콜레스테롤 분해로 혈액순환을 돕는 구기자는 어지럼증뿐 아니라 눈의 피로 회복에도 큰 힘이 됩니다.

 

 

*한방차(茶) - 국화차, 천마차, 조등차, 생강차, 형개차 등은 장부의 기능을 강화하고 기력 회복을 도와 어지럼증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어지럼증, 오래 방치하면..

어지럼증을 오래 방치하면 두통, 불면증, 만성피로와 같은 각종 신체적 증상을 동반하게 됩니다. 그렇잖아도 힘든 일상을 더욱 괴롭게 하는 것들인데요. 일상을 넘어 삶의 균형마저 위태롭게 할 수 있는 만큼 어지럼증에좋은음식을 챙기는 것은 물론, 필요시 적극적인 치료까지 망설임이 없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