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명

대구 이명치료. 귓속의 불청객 쫓아내자!

by 풀과나무 2018. 2. 2.

좋아하는 음식을 들을 때, 혹은 이끼는 사람의 목소리를 들을 때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을 느낍니다. 그 순간을 오랫동안 만끽하고 싶어지는데요. 반면 불쾌하고 날카로운 소리에는 심한 스트레스가 몰려오는데요. 조금이라도 빨리 소리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 간절해집니다.

그런데, 그런 불쾌한 소리가 다른 어디도 아닌 자신의 귓속에서 들린다면 어떨까요?

 

 

▶귀가 운다? 이명의 정체는?

외부에서 어떤 청각적 자극이 없음에도 귀에서 알 수 없는 소리가 들리는 것이 이명이라고 합니다. 풀이하면 귀울림 정도 될 텐데요. 귓소리 라고 하지 않고 귀울림이라는 표현을 쓴 건 그 만큼 이명이 가진 괴로움 때문에 아닐까 합니다.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매미, 귀뚜라미 같은 벌레 소리, 새소리, 쇳소리 바람소리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는데요. 타인에겐 들리지 않고 오로지 본인에게만 들리기 때문에 그 스트레스가 상당합니다.

그렇다면 이명이 발생하는 이유는 어디에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이명은 돌발성난청이나 소음성, 노인성 이명, 메니에르병과 같은 귀 관련 질환에 의해 나타나기도 하고 고혈압이나 당뇨, 심장질환, 동맥경화, 당뇨 등 귀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어 보이는 요인에 의해서도 나타납니다. 따라서 이비인후과 검사에서 별다른 원인을 찾지 못했음에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몸 전반의 건강 상태를 살필 필요가 있는데요.

 

 

이에 따라 한의학에서는 이명의 원인을 전신의 관점에서 살피고 있으며 이를 유형별로 살펴보면 위와 같습니다.

 

 

▶대구 이명치료, 풀과나무가 찾은 방법은?

문제가 되는 장부의 기능을 회복하고 귀의 기혈순환을 바로잡기 위해 대구 이명치료 풀과나무에서는 먼저 한약요법을 진행합니다. 이명의 원인이 신장에 있는지, 아니면 간이나 위장의 문제인지 파악해 처방되는 한약은 점차적인 증상 개선에 큰 힘이 됩니다.

 

 

한약치료와 함께 저하된 기와 기력 회복을 돕는 침, 약침, 뜸, 부항요법, 위장의 기능을 강화하고 체내 부족한 혈액이 충분히 생성될 수 있도록 돕는 환약요법, 경직된 근육의 긴장을 풀어 혈액순환을 돕는 근육이완요법, 경락마사지요법 등이 더해지면 더욱 효과적인 이명 치료가 가능해집니다.

 

 

두통과 어지럼증이 동반된 이명이라면 뇌청혈해독탕이 힘을 발휘합니다. 다년간의 임상과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된 탕약으로 몸속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해 효과적으로 두통, 어지럼증을 치료합니다.

 

 

▶심리적으로 위축되기 쉬운 만큼

이명은 난청을 동반할 때가 많은데 이로 인해 들어야 할 소리를 듣지 못하고 이상한 소리만 듣게 되면서 심리적으로 위축되기 싶습니다. 신경쇠약, 우울증 등 정신적 문제로 이어져 일상은 물론 삶의 균형마저 위태롭게 하는 만큼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