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편두통 병원. 언제까지 버티기만?

by 풀과나무 2018. 1. 26.

편두통을 앓고 있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통증 때문에 업무 능률이 떨어져 주변사람들로부터 비난을 들은 적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자기관리부족이 이유였는데요. 이는 외국의 조사를 바탕으로 한 결과지만 우리나라라고 해서 크게 다른 다르지 않아 보입니다.

 

 

▶편두통 병원? 진통제로 해결하면 되지 않아?!

편두통은 한쪽 머리에서 비롯된 일측성, 혹은 심장이 뒤는 것 같은 박동성 통증이 짧게는 4시간, 길게는 3일 동안 일정시간 발작적으로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구토나 오심이 동반되기도 하고 개인에 따라 시야가 흐리게 보이는 것 같은 전조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여느 두통에 비해 통증 강도가 센 것으로 알려진 편두통. 하지만 그에 대한 대처는 일반적인 두통에 대한 대처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진통제 복용입니다. 일반 의약품으로 분류된 두통약의 경우 별도의 처방전이 필요치 않아 쉽게 구입과 복용이 가능한데요. 그런데 이런 편리함은 오남용으로 이어질 수 있어 문제가 됩니다.

 

 

편두통을 이겨내기 위해 지속적으로 진통제를 복용하게 되면 우울감이나 피로, 신체활동에 대한 내성 감소, 구역, 어지럼증, 불면증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중추신경계에 영향을 미치는 등 그 악영향이 적지 않은데요. 만성편두통으로 이어지게 되면 더 오랜 시간 힘든 시간을 보내야 함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해 보이는데요.

 

 

한의학에서는 mri, ct 등의 정밀검사에서 발견하지 못한 편두통 원인을 머릿속 뭉친 피인 어혈에서 찾고 있습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기능을 잃어버린 더럽고 탁한 혈액을 말합니다. 스트레스나 피로, 장뷔의 기능 저하 등 여러 요인에 의해 생성이 되는데요. 이렇게 만들어진 어혈이 혈관 내에 정체되어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면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됩니다. 이 과정에서 참기 힘든 편두통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편두통 병원. 풀과나무의 치료방법은?

혈관 내 노폐물을 제거하고 뇌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해 편두통 병원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김제영 원장님(서울점)께서 10년 동안 여러 유형의 두통 환자들을 진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어혈을 제거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합니다. 깨끗한 혈액이 막힘없이 혈관을 순환하게 되면 장부의 기능은 회복되고 면역력도 좋아집니다.

 

 

순수 한약재 성분으로 만들어 부작용을 최소화한 뇌청혈해독탕은 충분한 임상을 거친 만큼 잦은 내원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3년 이상 된 두통, 어지럼증 환자 368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 80% 이상 통증이 호전되는 결과를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여기에 어혈로 인한 뇌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 수준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 통증 해소에 힘이 되어주는 약침요법,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경락이완요법도 편두통 병원 풀과나무의 효과적인 치료방법입니다.

 

 

▶편두통 원인 해소가 가장 중요!

바쁜 현대인에게 진통제는 꼭 필요한 존재임에 분명합니다. 그러나 원인이 해소되지 않는 이상 통증은 금세 재발하고 있습니다. 잠깐의 통증 완화가 아니라 통증이 발생하지 않는 몸상태로 돌아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잊지 않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