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만성편두통. 괴로워말고 치료해요!

by 풀과나무 2018. 1. 24.

세계보건기구 WHO는 인간의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4대 요인으로 치매, 정신질환, 사지마비와 더불어 두통을 선정한 바 있습니다. 일상에서 흔하게 겪는 만큼 대수롭지 않게 여겼던 것이 사실은 그 어떤 위협적인 질환 못지않게 소중한 삶을 앗아가고 있었던 것인데요.

 

 

▶만성편두통, 오늘도 괴롭나요?

편두통은 머리의 한쪽에서 비롯된 일측성(혹은 양쪽), 심장이 뛰는 것 같은 박동성 통증이 짧게는 4시간, 길게는 72시간까지 발작적으로 지속되는 것을 말합니다. 개인에 따라 구토나 구역이 동반되기도 하고 편두통 시작 전 시야가 흐리게 보이는 등의 전조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여느 두통에 비해 통증 강도가 높아 괴로움이 큰 편두통. 문제는 단순히 머리가 아픈 것에 그치지 않고 여러 신체적 증상을 동반한다는 것인데요. 대표적인 증상이 위장장애입니다. 체했을 때 머리가 아프거나, 반대로 머리가 아플 때 소화가 제대로 되지 않는 것이 편두통의 특징적인 증상입니다. 눈 주변의 통증 역시 편두통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성편두통, 정신적 문제로까지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편두통은 여러 불편한 증상과 함께 나타납니다. 이들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나게되면 심리적으로 불안해질 수밖에 없는데요. 실제로 만성편두통에 시달리는 분들의 경우 기억력, 집중력 문제는 물론 불안증, 우울증과 같은 정신적 문제를 호소하기도 합니다.

 

 

▶검사에서 찾지 못한 만성편두통, 어떻게 해결할까?

누구라도 심한 편두통 증상을 참고만 있지 않을 것입니다. 좀처럼 통증이 멈추지 않으면 관련 기관을 찾아 mri, ct 검사를 진행하기도 하는데요. 그런데 이들 검사에서 별다른 문제가 없다는 소견을 듣게 될 때가 많습니다. 이는 우리가 겪는 대개의 두통이 뚜렷한 이유 없이 발생하는 일차성 두통에 해당이 되기 때문인데요.

 

 

한의학에서는 검사 상 찾지 못한 만성편두통의 원인을 뇌 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이를 어혈을 통해 설명하고 있는데요. 어혈은 정상적인 생리기능을 잃어버린 더럽고 탁한 혈액을 이르는 말로, 스트레스나 피로, 외상, 장부의 기능 저하, 근골격계 문제(잘못된 자세에 다른 근육의 경직 및 경추 문제)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어혈은 점성이 강해 혈관 내에 정체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두통을 일으킵니다.

 

 

뇌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순수 한약재 성분으로 만들어 부작용을 최소화한 뇌청혈해독탕은 김제영 원장님(서울점)이 10년동안 여려 유형의 두통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쌓은 경험과 임상, 연구를 통해 얻은 결과물입니다.

혈관 내 어혈을 제거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해주는 것에 중점을 두었는데요.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원활하게 순환하게 되면 장부의 기능은 강화되고 면역력 또한 회복됩니다. 이는 몸속에 더 이상 노폐물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우석대와 함께 368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 80% 이상 증상이 개선되는 의미있는 결과를 얻어내기도 했던 뇌청혈해독탕은 충분한 임상을 거친 만큼 잦은 내원 없이 약을 복용하는 것만으로도 만성편두통 치료가 가능합니다.

 

 

여기에 뇌혈액순환 장애로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약과 침의 효과를 동시에 적용시켜 통증 개선에 힘을 실어주는 약침요법, 전신 경락의 흐름을 바로잡아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경락이완요법이 더해지면 더욱 효과적인 만성편두통 치료가 가능해집니다.

 

 

▶만성편두통 부작용 계속해서..

앞서 만성편두통과 동반되는 각종 악영향에 대해 설명 드렸는데요. 일련의 연구에서 만성편두통이 끼치는 악형향이 속속 발표되고 있습니다. 삶 자체를 위협하는 무거운 증상임을 인식하고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