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이 심할때. 풀과나무한의원에선?!

by 풀과나무 2018. 1. 22.


하루하루 바쁜 날들을 보내다보면 자신의 몸에서 벌어지는 증상에 일일이 대처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흔한 증상들은 그러려니 대수롭지 않게 여겨버리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두통’입니다.

 

 

▶두통이 심할때. 두통약이면 충분?

보통 머리가 아프면 한두 알의 두통약과 얼마간 휴식을 취해주는 것으로 할 일을 다 했다고 여깁니다. 누구에게나 흔하게 나타나는 탓에 굳이 병원에 내원해야 할 이유를 찾지 못하는데요. 그런데 통증이 수시로 찾아온다면 어떨까요? 이때도 두통약이면 충분할까요?

 

 

두통약을 문제 삼으려는 건 아닙니다. 어쩌다 가끔 찾아오는 통증이라면 굳이 두통약 복용을 망설일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두통이 잦고, 그때마다 두통약만 복용하고 있다면 오히려 몸에 나쁜 영향을 끼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초기에는 통증이 해소되는 듯하다가 나중에는 오히려 두통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과도한 두통은 복용은 위장에 부담을 줘 위염이나 위궤양 같은 위장질환 가능성을 높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두통이 심할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일반적으로 두통이 심하면 뇌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에 mri, ct 검사를 진행했음에도 별다른 문제를 발견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그럼에도 멈추지 않는 통증은 일상생활에 큰 걸림돌인데요.

 

 

한의학에서는 일반 검사에서 찾지 못한 두통의 원인을 어혈에서 찾고 있습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생리 기능을 잃어버린 더럽고 탁한 혈액을 말하는데요. 스트레스나 피로, 장부의 기능 문제, 외상, 근골격계 문제 등 여러 요인에 의해 생성이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어혈은 점성이 강해 혈관 내에 응어리진 상태로 잘 정체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정상적인 혈액순환이 이뤄지지 않아 뇌에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됩니다. 이 때문에 두통이 발생하는 것인데요.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두통이 심할때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김제영 원장님(서울점)이 10년 동안 다양한 유형의 두통 환자들을 진료하면서 얻은 노하우와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혈관 내에 쌓인 어혈을 제거하고 뇌 혈액순환을 개선합니다.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저하된 장부의 기능은 회복되고 면역력도 좋아집니다. 이는 몸속에 어혈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3년 이상 된 두통, 어지럼증 환자 368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 80% 이상 증상이 호전되는 결과를 얻어내기도 했던 뇌청혈해독탕은 순수 한약재 성분으로 만들어 부작용을 최소화했습니다. 잦은 내원 없이 약 복용만으로 두통 치료가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히는데요.

 

 

한약치료와 함께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뇌압을 침을 통해 정상 수준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 경락의 흐름을 바로잡아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경락이완요법, 침과 약의 효과를 동시에 적용시켜 좀 더 빠른 통증 해소가 가능토록 한 약침요법이 더해지면 더욱 효과적인 두통치료가 가능해집니다.

 

 

▶두통 치료의 최종 목표는

모든 질환이 그렇듯 두통 역시 최종 목표는 더 이상 통증이 발생하지 않는 몸 상태로 돌아가는 것에 있습니다. 두통약은 잠시 통증을 억눌러줄 뿐 근본적인 대책이 될 수 없는데요. 좀 더 현명한 대처로 두통 없이 맑은 일상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