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발성두통. 극심한 괴로움 벗어날 방법은?군발성두통. 극심한 괴로움 벗어날 방법은?

Posted at 2018.01.16 14:49 | Posted in 두통

일상에서 종종 경험하는 두통. 누구나 흔하게 경험하는 만큼 큰 문제로 생각하진 않는데요. 그런데 나타나는 통증이 단순한 불편함 이상의 고통으로 다가온다면 어떨까요? 통증의 정도가 너무 심해 극단적인 생각을 할 정도로 말이죠.

 

 

▶군발성두통, 삶을 무너뜨린다?

군발성두통은 자율신경두통의 하나로 머리와 얼굴 통증과 함께 콧물, 결막충혈, 눈물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통증을 경험한 환자들의 표현대로라면 ‘타고 갉는 듯한 통증’이 눈 주위에 발생하게 되는데요.

 

 

군발성두통이 문제가 되는 것은 통증이 발생하기 며칠 전부터 과민함, 흥분, 무기력 등 군발성두통이 올 것이라는 것을 예감할 수 있는 느낌이 든다는 것입니다. 이미 통증을 경험해본 적이 있다면 그 두려움은 더욱 커지는데요.

이러한 군발성두통은 몇 가지 위험인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살펴보면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남성 *20~40세 *계절(봄이나 겨울) *흡연자 *알코올 *수면양상이 깨질 때 *자산소증(수면성 무호흡증)

 

 

▶군발성두통 어떻게 벗어날까

이 두통은 매우 강한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환자가 겪는 괴로움이 상당합니다. 증상 초기에 대처해 줄 필요가 있는데요. 한의학에서는 이러한 두통의 원인을 혈액순환 장애에서 찾고 있습니다. 이를 어혈이라는 개념을 통해 설명하고 있는데요.

어혈은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된 더럽고 탁한 혈액을 말합니다. 혈관 내에 응어리진 상태로 정체되는 어혈은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기에 이르는데요. 이로 인해 혈액을 통해 전달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게 되면서 두통을 일으키게 됩니다.

 

 

풀과나무에서는 혈관 내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순환 개선을 위해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김제영 원장님(서울점)이 10년 동안 다양한 유형의 두통 환자를 진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탕약으로 몸속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합니다.

노폐물 때문에 정체됐던 혈관이 뚫리고 건강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머리가 가벼워짐은 물론 장부의 기능과 면역력 또한 좋아집니다. 이는 몸속에 더 이상 노폐물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순수 한약재 성분으로 만들어 부작용을 최소화한 뇌청혈해독탕은 우석대와 함께 3년 이상 된 두통, 어지럼증 환자 368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 80% 이상 통증이 호전되는 결과를 얻기도 했습니다. 잦은 내원 없이 약을 복용하는 것만으로 치료가 가능하다는 것도 눈여겨볼 장점 중 하나입니다.

 

 

한약 치료와 함께 뇌압조절법이 더해지면 치료 효과는 더욱 커집니다. 뇌혈액순환 장애로 뇌속의 압력이 높은 상태에서는 한약의 효과를 최대치로 끌어올리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때 침을 통해 뇌압을 낮춰주면 두통은 물론 눈의 피로, 뒷목의 뻐근함이 개선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인 후유증 남기지 않지만

극심한 통증 만큼 그에 따른 후유증이 클 것 같지만 군발성두통의 경우 장기적 후유증을 남기진 않습니다. 그러나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극심한 통증은 극단적인 생각을 하게 할 정도로 괴로움을 안겨주는데요. 현명한 대처로 일상의 활력, 되찾아보시길 바랍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