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 어지러움. 괴로운 일상 되찾을 방법!

by 풀과나무 2018. 1. 12.

일상 속에서 흔하게 경험하는 증상 중 하나인 두통 어지러움. 스트레스와 피로가 깊어질 때마다 잊지 않고 찾아오는데요.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향이 강한 것 또한 사실입니다. 과연 그래도 되는 걸까요?

 

 

▶두통 어지러움, 뇌의 문제일까?

보통 두통 어지러움이 심하게 나타나면 뇌에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닐까 하는 걱정에 신경과를 방문해 mri, ct 검사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뇌종양이나 뇌출혈 같은 뇌 질환이 의심될 때인데요. 갑자기 심한 두통이 발생했거나, 의식소실이나 경련이 동반된 경우, 빈도가 잦고 평소 겪었던 것보다 더 심하게 나타난다면 이들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검사 상 별다른 문제를 발견하지 못했음에도 지속되는 두통 어지러움은 무슨 이유 때문일까요? 한의학에서는 그 이유를 혈액순환 장애, 그 중 뇌 혈액순환 문제에서 찾고 있습니다.

 

 

혈액은 산소와 단백질, 비타민 같은 생존에 필요한 물질을 전달하고 운반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면역기능과 체온조절을 담당하는 등 혈액의 원활한 순환은 건강 유지에 절대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혈액순환 장애로 이들 기능이 제대로 수행되지 않고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면서 두통 어지러움을 유발하는 것인데요. 이를 어혈이라는 개념을 통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어혈은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된 더럽고 탁한, 찌꺼기 혈액을 말합니다. 스트레스나 피로, 외상, 근골격계 문제, 장부의 기능 저하에 의해 발생이 되는데요. 이렇게 만들어진 어혈은 점성이 강해 혈관 내에 응어리진 상태로 잘 정체됩니다. 이로 인해 혈액순환 장애가 발생하는 것인데요.

 

 

혈관에 쌓인 어혈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해 풀과나무에서는 뇌청혈해독요법을 진행합니다. 머리에 쌓인 어혈을 청소해 뇌혈액순환을 개선하는 두통 어지러움 치료법인데요. 이때 한약인 뇌청혈해독탕이 핵심 역할을 합니다.

 

 

김제영 원장님(서울점)이 10년 동안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뇌청혈해독탕은 혈관 내 노폐물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합니다. 막힌 혈관이 뚫리고 깨끗한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하게 되면 장부의 기능은 회복되고 면역력도 좋아집니다. 이는 몸속에 더 이상 어혈이 생기지 않도록 돕습니다.

 

 

순수 한약재 성분으로 만들어 부작용을 최소화한 뇌청혈해독탕은 3년 이상 된 두통 어지러움 환자 368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 80% 이상 증상이 개선되는 결과를 얻기도 했습니다. 잦은 내원 없이 약 복용으로 두통 어지러움 치료가 가능하다는 것도 눈여겨볼만 한데요.

한약 치료와 함께 혈액순환을 돕는 경락이완요법, 뇌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 속의 압력을 침을 통해 정상으로 낮추는 뇌압조절법이 더해지면 더욱 효과적인 두통 어지러움 치료가 가능해집니다.

 

 

▶일상의 훼방꾼, 당연하게 맞이하지 마세요!

하루하루 치열하게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두통이나 어지럼증은 그림자 같은 존재인데요. 때문에 이들 증상을 당연하게 받아들이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럴수록 괴로워지는 건 결국 자신의 일상, 나아가 삶이라는 것을 명심하고 좀 더 적극적인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