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두통 속울렁거림. 뇌청혈해독탕 치료로?

by 풀과나무 2018. 1. 11.

하루하루 바쁘게 생활하다보면 자신의 건강에 소홀해질 때가 많습니다. 때문에 흔하게 겪는 증상은 대충 약국에서 구입한 약으로 해소하거나 버티는 경우가 많은데요. ‘두통’이 가장 대표적인 게 아닐까합니다.

 

 

▶두통 속울렁거림이 함께?

보통 두통이라고 하면 머리가 아픈 것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신체 증상과 함께 일 때가 많습니다. 그중 하나가 속울렁거림인데요. 그렇다면 두통 속울렁거림이 함께 발생하는 까닭은 어디에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우리가 겪는 대개의 두통은 목이나 어깨 주변의 근육 경직, 그로 인해 발생하는 신경의 압박으로 발생합니다.  두 증상에 관여하는 신경이 서로 인접해 있고 함께 압박을 받기 때문입니다.

 

 

소화장애 자체도 두통 속울렁거림의 요인이 됩니다. 먹은 음식이 제대로 소화되지 않으면 체내에 불필요한 노폐물인 痰(담)이 생깁니다. 이것이 혈관 내에 정체되면서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면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어렵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두통 속울렁거림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혈액순환 개선에 중점 둔 뇌청혈해독탕

근육의 경직과 같은 근골격계 문제나 위장장애 같은 장부의 기능 저하가 오랫동안 지속되면 체내에는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노폐물이 계속해서 쌓이게 됩니다. 이를 한의학에서는 어혈이라고 하는데요.

 

 

어혈은 스트레스나 피로, 외상후유증, 장부의 기능 저하(위장, 간, 심장, 신장)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하는데요. 이렇게 생성된 어혈은 점성이 강해 혈관 내에 응어리진 상태로 정체되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합니다. 이로 인해 혈액을 통해 전달돼야 할 산소와 영양소가 뇌에 충분히 공급되지 못해 두통 속울렁거림을 일으키게 됩니다.

 

 

장부의 기능을 회복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풀과나무에서는 ‘뇌청혈해독탕’을 처방합니다. 김제영 원장님(서울점)이 10년 동안 두통 환자들을 진료하면서 얻은 경험과 임상, 연구결과를 토대로 자체 개발한 탕약으로 혈관 내 쌓인 어혈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합니다.

정체되어 있던 혈관이 뚫리고 깨끗한 혈액이 전신을 순환하게 되면 장부의 기능은 회복되고 면역력도 좋아집니다. 이는 몸속에 더 이상 어혈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순수 한약재 성분으로 만들어 부작용을 최소화한 뇌청혈해독탕은 충분한 임상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만큼 잦은 내원 없이 약 복용만으로 두통 속울렁거림 치료가 가능합니다. 실제로 우석대와 함께 3년 이상 된 두통, 어지럼증 환자 368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 80% 이상 증상이 호전되는 결과를 얻기도 했습니다. 
 

 

 


한약치료와 함께 뇌혈액순환 장애로 높아진 뇌압을 정상으로 낮춰주는 뇌압조절법이 더해지면 더욱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해지는데요. 뇌압이 높은 상태에서는 한약의 효과를 최대로 끌어올리기 어려울 수 있는데 침을 통해 뇌압을 낮춰주면 두통은 물론 눈의 피로가 풀리고, 목 주변의 뻐근함이 해소되는 결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일상 망치고 삶 위태롭게 하는 두통,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흔하다는 말은 때로 가볍다는 말로 잘못 해석되기도 하는데요. 두통은 흔하지만 결코 가볍지는 않습니다. 일상, 나아가 삶의 균형마저 위태롭게 하는 만큼 현명한 대처,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